하나와 외환이 만나 대한민국에 세계적인 은행 ‘KEB하나은행’이 탄생합니다.
(주)하나은행과 (주)한국외환은행은 2015년 8월 19일에 금융위원회로부터 양행 합병에 대한 본인가를 승인 받았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KEB하나은행은 명실공히 국내 자산규모 1위 은행으로서, 앞으로 대한민국 1등을 넘어 글로벌 일류은행으로 도약하여 고객님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은행 이용 안내
- 합병은행 출범일 : 2015년 9월 1일
-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빠르게 전산 통합작업을 진행 예정이며(2016년 상반기 완료예정), 전산 통합일 이전까지는 (구)하나은행과 (구)외환은행을 그대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금, 대출, 신탁, 외환, 인터넷뱅킹 등 기존 은행업무를 모두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통합과 관련된 주요 변경사항은 향후 통합 안내사이트를 통해 상세하게 공지해 드릴 예정입니다.
약관 변경 안내
- (구)하나은행과 체결한 모든 약정은 기존과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며, 새로운 KEB하나은행에서는 새롭게 개정된 약관을 사용하게 됩니다.
약관/약정서 변경 목록
제휴계약 승계 안내
- (구)하나은행과 체결한 기존 제휴계약은 계약의 주체가 새로운 KEB하나은행으로 포괄 승계됩니다.
개인(신용)정보 이전(제공) 안내
- (구)하나은행이 보유한 모든 개인(신용)정보*는 새로운 KEB하나은행으로 이전(제공)됩니다.
*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식별정보, (금융)거래정보,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거래신청서 등에 기재한 모든 정보와 인터넷회원(하나시티)의 개인정보까지 포함합니다.
감사합니다.
|